성함
제목
연락처 - -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고객센터

처음으로 > 고객센터 > 강아지방

강아지방

엔젤러브(주)의 아름다운 이별의식

강아지방 목록

[상식] 애견 선택하는 방법(골격, 건강상태 확인)

페이지 정보

엔젤러브 작성일13-06-17 09:19 조회1,546회 댓글0건

본문

애견 선택하는 방법 (건강상태,골격등 확인)

1. 애견 선택하는 방법  건강상태

애견 구입시 가장 중요한 것이 애견의 건강 상태이다. 큰 맘으로 애견을 구입한뒤에 개가 갑자기 죽게되면 돈이 문제가 아니라 마음이 상당히 아프게 된다.

특히 어린아이인 경우에는 심한 정신적 충격을 받을 수도 있으므로 개의 처음 구입시는 건강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따라서 처음 강아지를 구입하고자 하는 사람은 다음과 같은 강아지를고르면 유리하다. 
    1. 운동이 활발한 강아지
    2. 다른 강아지보다 힘이 센 강아지
    3. 털에 윤기가 흐르는 강아지
    4. 멀리서 봐도 이쁜 강아지
    5. 눈이 깨끗한 강아지
    6. 들어서 무거운 강아지
    7. 코가 젖어 있는 강아지
    8. 부르면 달려오는 강아지
    9. 항문주변이 깨끗한 강아지
    10. 털을 거꾸로 쓸어서 깨끗한 강아지

2.애견 선택하는 방법 골격구조

골격은 그 개의 체구 구성을 만드는 것이다. 골량으로 관찰하는 강아지 선택법은 개 종류에 따라 상당한 차이가 있다. 예를 들면 불독이나 세인트 버너드처럼 뼈의 양이 풍부한 것과 그레이 하운드나 테리어 등의 골격과는 정반대의 것을 고를 필요가 있다.

그러나 골질에서는 어떤 경우에 있어서도 다공질이 아닌 치밀한 것이어야 한다. 또 뼈와 뼈를 잇는 각도는 개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다. 차우차우나 불독의 경우는 뒷다리의 각도가 쭉 뻗는 느낌인 것, 세퍼드는 각도과다인 것, 복서나 도베르만 처럼 알맞는 각도인 것 등 상호간의 차이는 매우 크다.

어께뼈와 앞다리의 각도가 대부분의 개는 90도가 바람직하지만 대개 직립에 가까운 정도의 차이가 있다.관절을 조사해 보면 강아지의 우열을 결정짓는데 크게 참고가 되는 것이다.
 
특히 소형애완견은 인위적으로 작출해낸 품종이고 원래 뇌하수체의 유전적 결함에 의한 연골, 발육부전증에 의한 돌연변이에 의한 출현 에서 개량된 개들이다. 전자의 경우는 골질이 취약해서 조금 높은 곳에서 떨어지기만 해도 다리뼈가
부러지는 경우이고, 후자는 관절이 부풀거나, 팔, 다리가 만곡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허리, 무릎 등의 관절에 대해서는 좌우대칭인지 아닌지를 손가락으로 더듬어 관찰할 필요가 있다. 약간의 차이는 어쩔 수 없다 하더라도 그 차이가 곧 알아낼 수 있는 정도라면 마음에 든 강아지라 하더라도 단념하는 것이 좋다. 

3. 애견 선택하는 방법  유전적 관찰

유전적으로 보아 고른다는 것은 상당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라도 적중시킨다고 할 수가 없다.개량 번식이라고 하는 견지에서의 상식으로서는 양친이나 그 조상의 특징을 잘 파악해서 결점이 나타나지 않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미리 희망하는 종류의 특징 등을 애견 전람회나 애견 관련 정보지 등에서 자주 익히고, 그 종류에 대한 이상형을 뇌리에 새겨 두는 일이 좋다. 그 다음 강아지를 접했을때 영구치의 결치, 치열의 부정교합 등을 보는 것이다.
유치에 결치가 없으면 반드시 영구치도 완전하게 자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